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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항상 믿음과 정성으로 편안함을 드리는 120달구벌콜센터가 되겠습니다.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대구

HISTORY
대구시민의 소리에 항상 귀기울이겠습니다.

History

  1. 2020 - 2025
  2. 2011 - 2015
  3. 2009 - 2010
  4. 2007

2020 - 2025

  1. 2025.4

    AI상담 서비스 운영 (차량등록, 노후자동차, 여권)

  2. 2023.12

    보이는 ARS서비스 개설

  3. 2020.3

    콜센터 이전(시청 산격청사 111동)

  4. 2020.1

    콜센터 운영방식 직접운영 (상담원 정규직 전환)

2011 - 2015

  1. 2015.12

    민원, 제안시스템과 통합 및 확장 개소

  2. 2015.10

    온라인, SNS 등 상담업무 확대

    콜센터 대명동 확장 이전

    "120달구벌 콜센터" 명칭 선정

  3. 2014.7

    시장 공약사업(콜센터 확대구축 운영)

  4. 2011.8

    문자, 채팅, 외국어 상담 실시

    2011.6

    콜센터 민간위탁 시행

    보건복지, 환경, 도시주택 분야 상담업무 확대

2009 - 2010

  1. 2010.10

    조례개정(민간위탁운영 근거조항 신설)

  2. 2010.7

    상수도, 교통, 관광분야 상담업무 확대

  3. 2010.5

    콜센터 이전(제1별관)

  4. 2009.9

    시민민원콜센터 개소

  5. 2009.6

    콜센터 운영 조례 제정, 담당 조직 신설

  6. 2009.2

    차량등록업무 추가, 시스템 이중화

2007

  1. 2007. 10

    콜센터 구축 및 시범운영(여권, 직원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