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찬맛
- 특허청 출원 : 2010. 6. 15. (등록일: 2011. 10. 4)
- 등록구분 : 업무표장, 서비스표장
- 상표견본
- 유래
대구의 통합 맛 브랜드인 “대찬맛”은 대구의 확신찬 맛, 알찬 맛, 기찬 맛을 Design Concept으로 성미가 꿋꿋하며 세차다는“대차다”에서 의미하였다. 맵고 화끈한 맛으로 유명한 대구의 올곧은 선비의 정신으로 국난을 극복한 고장의 맛을 표현할 수 있는 의미 또한 포함하고 있다. 필체에서도 화끈하고 대찬 느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정의 : ‘대구하면 떠오르는 음식’으로 대구에서 시작되었거나 대구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식
- 유래 : 2005년 대구음식박람회 이후 지역음식 발전을 위한 세미나와 여러 차례의 관계자 회의를 통하여 2006년 5월 대구10味가 선정됨
※ 대구10味는 제5회 대구음식박람회 기간 중(2006. 6. 8.) 품평 및 시식회로 첫 선을 보인 후 지역 향토음식으로 알려지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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