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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소통·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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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시민의 권익보호와 생활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시민생활과 밀접한 법률상담 등 4개 분야의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운영개요

  • 이용대상 : 시민 누구나
  • 이용방법 : 대면상담 또는 전화상담 가능, 사전예약제로 운영
  • 운영 분야 및 일정
    운영 분야 및 일정-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분야 법률 법무 노무 세무
    상 담 관 변호사 법무사 노무사 세무사
    상담요일 월·수
    상담시간 10:00 ~ 12:00
    13:20 ~ 15:20
    13:20 ~ 15:20 13:20 ~ 15:20 10:00 ~ 12:00
    14:00 ~ 16:00
  • 예약·문의(※사전예약 필수)

장애인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안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 등이 민원편의를 위하여 우선 처리 전담 창구를 설치 운영하며, 110화상(수화)상담서비스, 출입구 도움벨 설치, 휠체어 등 시설을 마련하여 제공함 

장애인·노약자 전담창구 운영

  • 장애인, 노약자, 다문화가정 민원인을 위한 우대창구 설치 운영
  • 안내 도우미가 우선하여 민원 서비스 및 편익제공

편의시설 및 장비

  • 시각 장애인을 위한 110화상(수화).채팅 상담서비스 운영
  • 거동불편 장애인을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도움벨 설치
  •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및 인쇄물 음성출력기기 비치

야간 민원실 운영

  • 운영일시 : 매주 화, 목 18시 ~22시
  • 운영장소 : 시청 동인청사 종합민원실 (산격청사 제외)
  • 대상업무 : 여권 접수 및 교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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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편의성 만족도
최근수정일 2024.03.05
담당부서
소통민원과
담당자
김계영
전화번호
053-803-2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