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합검색
전체메뉴
  1. 교육/공연/체험
  2. 대구 여성회관
  3. 강좌안내
  4. 모집안내
카카오스토리 공유

2025년도 제1기 수강생 모집

  • 대상 : 대구광역시 거주 성인 여성 (일부강좌 남성 가능)
  • 교육기간 : ‘25. 1. 2.(목) ~ 4. 30.(수) ※과정별 상이
  • 접수방법
    • 통합예약 시스템접속
    • 본인명의 회원가입
    • 로그인
    • 교육·강좌
    • 여성회관
      선택
    • 강좌명선택
    • 예약하기
    • 반드시 본인명의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가족, 제3자 등 타인 명의 신청 불가)
    • 접수·수강료 입금·수강취소 등 수강 관련 모든 사항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 및 확인

접수일정

여성회관 강좌 모집일정을 구분, 일시, 우선순위자, 일반순위자, 추가모집 항목별 안내하는 표
구분 일시
우선순위
(추첨)
모집기간 12. 5.(목) 9시 ~ 12. 6.(금) 18시까지
확정자발표 12. 9.(월) 14시 이후 (강좌별 모집인원 10%정도, 초과시 추첨)
수강료납부 수강료 면제, 신청 시 통합예약시스템상 자격확인
일반순위
(추첨)
모집기간 12. 13.(금) 9시 ~ 12. 16.(월) 18시까지
확정자발표 12. 17.(화) 14시 이후 (강좌별 모집인원 초과시 추첨)
수강료납부
  • 추첨자 발표 후 24시간 내 (기간 내 미입금 시 수강등록 자동 취소)
  • 수강료 면제대상의 경우 신청 시 통합예약시스템상 자격확인
추가
(선착순)
모집기간 12. 19.(목) 9시 ~ 25. .1. 8.(수) 18시까지
대상자발표 개강 후 1. 8.(수)까지 공석 발생으로 추가 등록시에도 수강료 및 재료비 동일
수강료납부
  • 대상자 통지 후 24시간 내 (기간 내 미입금 시 수강등록 자동 취소)
  • 수강료 면제대상의 경우 신청 시 통합예약시스템상 자격확인
  • 개강 후 9. 9.(월)까지 공석 발생으로 추가 등록시에도 수강료 및 재료비 동일

수강료

여성회관 강좌 모집일정을 구분, 일시, 우선순위자, 일반순위자, 추가모집 항목별 안내하는 표
수강료
  • 월 10,000원 X 강좌별 개월 수 (교재, 재료비 별도 본인 부담)
  • 결제방법: 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 → 마이페이지 → 교육 및 강좌예약 → 신청강좌 결제 → 결제방법선택(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후 납부
  • 가상계좌 수납 시 환급계좌는 반드시 본인계좌로 등록
수강료
면제대상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
  • 장애인(본인)
  • 국가보훈대상자 및 유가족
  • 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
  • 다자녀세대 아이조아카드 소지자(부·모)
  • 병역명문가 예우대상자
  •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수강료 면제
유의사항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 : 수급자 증명서
  • 장애인(본인) : 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
  • 국가보훈대상자 및 유가족 : 보훈대상증명서(본인) 또는 유가족확인서
  • 저소득 한부모가족 세대주 : 한부모가족증명서
  • 다자녀세대 아이조아카드 소지자(부‧모) : 아이조아카드 사본
    * 신청일 기준 셋째 이상 자녀가 만 18세 이하 세대
  • 병역명문가 예우대상자 : 병역명문가증(병무청 발급)
  •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 시설입소증명서

기타 유의사항

  • 반드시 이용자 본인 명의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대리신청 불가)
  • 각 과정별 1과목만 신청 가능(무료특강은 중복신청 가능)
    ※ 우선순위 모집 기간에는 과정 관계없이 1인 1과목만 신청 가능
  • 모든 과정 동일과목 3회 연속 수강한 자는 신청불가
  • 정원미달 과목 추가모집의 경우 과정별 1과목 제한 미적용
  • 심화, 자격과목 기이수자는 동일과목 기초반 재수강 불가
  • 심화, 자격과목 신청시 기초과목 이수자로 제한하는 과목인지 반드시 확인
  • 수강신청 전 강좌별 상세내용(기간, 재료비, 제한사항 등) 반드시 확인
  • 강좌별 제한 요건 사전 확인 필수
  • 12.27.(금) 18:00까지 수강인원이 정원의 70% 미만인 강좌는 폐강될 수 있음
  • 발표 후 통합예약시스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필수
  • 발표 후 24시간 내 증빙서류 미제출 및 수강료 미납부 시 수강 자동취소
  • 신청·개강 후 강좌 변경 및 기간 외 중도접수 불가
  • 개강 후 2주 연속 결석 후 연락 부재 시 수강취소 처리될 수 있음
  • 방역지침 변동에 따라 교육과정·방법·기간·정원 등 탄력적 운영
  • 통합예약시스템 수강신청 완료 후에도 상기 유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추후 취소처리 되므로 반드시 유의사항 확인
  • 개강 후 추가모집 등록한 교육생의 경우, 반드시 본인이 수업일시 확인하여 출석
    (비대면 강좌의 경우 ID/PW 확인 필요)

수강취소 및 환불규정

  • 수강 취소 방법 : 통합예약시스템 (http://yeyak.daegu.go.kr) 취소신청 후 환불
  • 환불규정 : 개강 이후에는 수업출석 여부에 관계없이 신청일 기준 잔여시간에 한하여 환불
    (취소 신청일 기준 총 시간의 1/2 이상 수강한 경우 반환하지 아니함)
    ※ 대구광역시 여성회관 운영 및 사용 조례 제5조 사용료 반환에 의거 처리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최근수정일 2024.11.15
담당부서
여성회관
담당자
권오탁
전화번호
053-803-7203